보다 안전한 고객님의 전자금융 거래를 위해 꼭 필요한 사항을 알려드립니다.
안전한 전자 금융 거래 서비스를 위한 10계명
- 01공동인증서, 보안카드, 비밀번호 등은 이메일, 웹하드 등에 보관하지 마세요.
보관한 경우 즉시 삭제하고 가까운 거래은행을 방문하여 교체하거나, 발급기관 홈페이지에서 재발급 받으세요.
- 02공동인증서는 PC보다 USB, 스마트카드 등 이동식저장매체에 보관하세요.
- 03보안카드는 복사 또는 스캔하지 말고, 1년 이상 사용한 경우 교체하세요.
- 04인터넷뱅킹 ID, 비밀번호는 인터넷 포털 및 쇼핑몰 등의 ID, 비밀번호와 다르게 설정하세요.
- 05전자금융 거래나 계좌의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변경하여 관리 해 주세요.
- 06가장 안전하게 인터넷 금융거래를 이용하려면 OTP발생기, 보안토큰, 전화인증을 사용하세요.
- 07계좌이체, 공동인증서 재발급 등의 이용내역을 즉시 알려주는 휴대폰 문자서비스(SMS)등을 이용하세요.
- 08PC방, 도서관 등 공공 장소에서 인터넷 금융거래를 자제하고, 사용한 경우 관련 정보를 즉시 삭제하세요.
- 09예금인출 사고를 당한 경우 즉시 해당 은행에 신고하고 출금정지를 요청하세요.
- 10인터넷 금융거래에 이용되는 PC에 백신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실행함으로써 해킹등의 보안침해사고에 대비해주세요.